차를 구매하면서 차량 대금을 지불하기 위해 강제적으로?(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면에서) 현대 모빌리티 카드를 발급했다.
카드를 발급하면서인지, 차를 인도받을 때인지 담당 딜러가 안내해 자동적으로 블루멤버스 회원이 되었고, 신차 구매에 대한 포인트를 받았다.
'블루멤버스' 멤버십 카드는 별도로 발급하지 않았는데, 현대 모빌리티 카드를 통해 자동 적립된다.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기왕 받은 거 G마켓 포인트로 전환해 살뜰히 사용했지만, 모빌리티 카드는 이미 주 사용 카드가 있다 보니 거의 사용하지 않았는데..
현대 모빌리티카드 해지 결정
어느덧 카드를 발급한지 1년이 돌아와 현대 모빌리티 카드 연회비 30,000원이 청구됨!!
지난 1년 사용하지 않았으니 앞으로도 사용할 일은 거의 없을 터. 아까운 연회비만 낭비할 수는 없지. 신용카드를 해지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개인 주민번호로 식별하고 적립되므로 기존 포인트는 유지된단다.
블루멤버스 포인트카드 신청
그럼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하는데 실물카드가 꼭 있어야 할까?
적립의 경우 대개 마이현대 앱의 바코드 통해 적립할 수 있지만, SK주유소 등에서 주유하고 적립할 때 실물 카드가 필요하다고. (셀프 주유소를 말하는 거겠지?)
곧장 블루멤버스 멤버십 카드 발급을 신청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카드 신청 / 재발급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기존에 멤버십 카드 자체를 발급한 적이 없어 신규발급 건으로 처리되고,
2차 상담사(VOC 상담사)가 재연락하는 것으로 고객센터 상담 전화 종료
현대자동차 고객센터에서 다시 전화가 오더니
개인 정보와 카드 수령처, 수신방법(일반우편 or 우체국택배)를 확인하고 접수를 끝냈다. 약 보름 안으로 도착한단다.
현대 모빌리티카드 해지
현대카드 고객센터 ARS로 연락해 모빌리티 카드를 해지했다. 상담사와 연결 없이도 ARS로 대상 카드를 선택하니 곧장 접수되었다는 응답이 나온다. 심플하고 신속한 결과에 좋아하기는 커녕 괜한 의심병이 올라와 전화를 끊지 못하고, ARS 전 단계로 돌아가 상담사 연결해서 잘 접수되었는지 확인;; (제대로 처리되었음. 대체적으로 현대카드 ARS 과정은 신속하고 빠른 것 같음)
연회비 환급
연회비 청구 당일에 카드를 해지해서 금액은 그대로 빠져나갔지만 다음날 환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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