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인터넷/서비스 해지

마이크로소프트 구독 해지 - Microsoft 365 Personal 환불

끼적 2024. 1. 23. 17:17

Microsoft 365 Personal 을 이용했는데, 당분간 필요하지 않아 구독을 해지했다. 한 달이라도 구독비를 아끼겠다는 심산! 
문제는 결제가 된 것을 뒤늦게 알고 하루 늦게 해지를 신청한 것이다.

취소를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진행했는데, 며칠이 지나도 환불은 감감 무소식이다.
결국 마이크로소프트 지원팀에 직접 연락하고 나서야 환불 처리 완료.

Microsoft  구독 취소 part 1.

 

Microsoft 365 구독 취소 - Microsoft 지원

관련 주제 이 페이지는Microsoft 365 Basic,Microsoft 365 Personal 및Microsoft 365 Family 구독에만 해당합니다. Microsoft를 통해 구매한 다른 구독에 대한 도움말은 Microsoft 구독 취소를 참조하세요. Google Play 또

support.microsoft.com

1. Microsoft 계정 로그인 
2. 구독관리 페이지로 이동
3. 구독취소 클릭
 



반복 청구 켜기가 나오면 구독취소 완료된 것

Microsoft 지원 문의처
https://support.microsoft.com/contactus/


Microsoft  구독 취소 part 2

구독 취소에  '환불' 키워드까지 포함해 다시 구글링했더니
마이크로소프트 커뮤니티 채널에 구독취소와 환불요청에 대한 문의와 답변이 보인다.

Microsoft 문의처 웹 사이트로 이동하십시오.

http://support.office.com/home/chat

1. "환불 받기"를 입력하고 도움말 보기를 클릭합니다.
2. 페이지 하단의 로그인을 클릭하고 지원팀에 문의합니다.
3.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4. 제품 및 서비스에서 Microsoft 365 및 Office 옵션을 선택합니다.
5. 범주에서 구독 관리를 선택합니다.
6. "지원 에이전트와 채팅"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지원팀과의 채팅 결과 

- 먼저 지원팀 직원이 영어로 말을 건다. 한국어로 답변해도 되는데, 그럼 한국어 사용이 가능한(아마도 한국인) 담당자를 연결해준다. 채팅창 끄지 말고 대기.
- 이어 개인정보처리 에 관한 긴 고지사항을 던지는데 '동의한다'는 답변을 해야 채팅을 이어갈 수 있다.
- 지원팀 담당자 왈, 내가 해지를 시도했던 정보가 확인되니 이번 경우에 한해 예외 기준을 두고 환불 도와주겠다고 함 (이번 경우에 한해라는 단서에 약간 빈정 상함)
- 성함 연락처 확인 후 환불 처리 완료

추후 다시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이용하고 해지할 수 있으니
해지할 때의 처리 과정도 알려달라고 했는데,
1. https://account.microsoft.com/services 이 페이지에서
2. 구독 제품 옆 [관리]를 눌러 구독 취소 메뉴를 통하여
3. '구독 해지'와 '즉시 취소(환불 예정 금액이 표시됨)' 등의 메뉴를 선택한 뒤
4.  자동 연장을 해지하시거나 중도 해지 진행

담당자가 내 계정의 환불 접수를 이미 끝낸 상황이라 해당 메뉴들을 볼 수는 없었음

필요에 따라 제품을 유연하게 사용하고픈데, 다음에는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