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에 거래하는 은행 앱을 여러 개 깔아두고 있는데 주 거래 은행 말고는 잘 이용하지 않는다. 오랜만에 접속해보니 로그인이 안 됐다.
앱 업데이트 영향인가?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은 남아 있는데?
알고 보니 구글 OS 보안 정책 변경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공동인증서 이용 방법이 변경되었다고.
은행 NOTE
📌 변경 사항 : 공용 폴더(NPKI) 저장에서 개별앱(금융기관별 앱)내 저장방식으로 변경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공동인증서를 모바일로 복사하는 방식으로 해당 은행앱에 한 번 더 저장이 필요해진 것.
[신한저축은행 앱/PC 방법]
공동인증서 복사방법
1) PC에 공동인증서가 없는 경우
①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은 기관의 인증센터(앱) 접속 > 스마트폰 → PC 공동인증서 내보내기를 통해 에 공동인증서 저장
② 신한저축은행 홈페이지(PC) 접속 > 인증센터 > PC →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복사를 통해 신한저축은행 스마트폰 뱅킹(APP)에 공동인증서 저장
③ 신한저축은행 스마트폰뱅킹(APP) > 인증센터 > 타기관 공동인증서 등록을 통하여 타기관의 공동인증서 등록
2) PC에 공동인증서가 있는 경우
②와 ③
STEP 1. 스마트폰
PC에서 신한저축은행 인터넷뱅킹(https://www.shinhansavings.com)접속 > 스마트폰 뱅킹 >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복사
신한저축은행 인터넷 뱅킹에 등록하고 이용중인 공동인증서만 스마트폰 뱅킹 서비스 이용 가능
STEP 2. PC
스마트폰에서 확인 인증번호(8자리)를 입력 >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후 공동인증서 전송
STEP 3. 스마트폰
스마트폰에서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버튼 누르면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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